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제21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상태바
광진구, 제21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10.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을 만나고! 써보고! 느껴보자!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15일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옆 잔디광장에서 제21회 광진가족 백일장을 개최한다.

 

 광진구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채희)와 광진구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백일장에는 지역 내 초등학생이 참가하는 초등부와 지역 내 만 18세 이상 남녀 성인 누구나 참여가능한 일반부로 나눠, 사전에 접수된 200여명과 현장에서 접수받은 100여명 등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행사당일 필기도구를 지참해 주최 측에서 나눠준 원고지를 받은 후 110분 동안 시와 산문 중 하나를 선택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백일장 글제는 행사당일에 알려준다.

 

 

 시험이 끝난 후에는 광진문인협회에 소속된 문학인 4명의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은 초등부와 일반부 시와 산문 부분에서 각 10명씩 20명에게 장원, 준장원, 가작 부분으로 나눠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버블·벌룬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백일장과 더불어 광진구 민, 관 복지 협력기구인 광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동, 백승완)가 추진하는‘여성가족박람회’행사도 함께 열린다.

 

 양성평등 및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소속 8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 가정폭력 예방 ▲ 광진구 여성안전정책 홍보 ▲ 광진구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활동 ▲ 출산장려 정책 등 총 17개의 홍보 및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에 참여하는 기관으로 광진경찰서는 포돌이·포순이와 함께하는 포토존과 4대 사회악 등 치안활동을 홍보한다. 또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중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부스에서는 가족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다양한 놀이활동을 체험할 수 있고, 희년의 집은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사진전을, 동부여성발전센터의 여성취업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당일 현장접수 및 등록은 오전 9시 40분부터 어린이대공원 행사장 내 별도부스에서 가능하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백일장 행사를 통해 구민들의 문학적 기량이 맘껏 발휘되길 바라며, 나아가 가족모두가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깃든 뜻 깊은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