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 국화전 개최
상태바
속초 국화전 개최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16.10.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는 올 가을 국화꽃 향기로 청초호유원지를 가득 채워 관광객과 시민에게 새로운 추억과 낭만을 선사하게 될 '2016 속초 국화전'을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한달간 속초 청초호유원지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한 국화전의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올해는 더욱 풍성한 국화 꽃길 조성을 위해 속초시 꽃묘장에서 자체 생산한 국화, 메리골드, 코리우스 등 7천본과 포인트 꽃으로 사용할 대국, 현애, 포인세티아 꽃묘 5천본을 추가 구입해 총 7만5천본을 식재했다.
 
이와 함께 추억으로 간직하게 될 사진촬영을 위한 한반도 모형, 오리, 하트, 기린 등 캐릭터 국화작품과, 나비 등 조경구조물 화분틀을 이용한 포토존 10개소를 조성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2016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기간인  13일부터 16일까지 일반 분재전시회가 열리며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게 될 국화분재 전시회에서는 타 수목형 분재보다 작품수명이 짧으며 개화시기 조절 등 유지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작품 전시가 어려운 국화분재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야간에도 국화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주요 국화작품에 조명을 설치하고, 수목경관조명을 연출해 아름다운 빛의 거리를 조성해 가을밤의 정취와 낭만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조경가들의 재능 기부로 소규모 국화가든을 조성하고 시민들이 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녹화기술 안내와 미니가든, 화초 및 나무 가꾸기 등에 대한 정보제공과 조경홍보를 위한 조경홍보부스 운영과 숲체험 자연교실, 국화차 시음회, 현장이벤트와 사진전시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 국화전이 설악의 단풍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 가을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사기간과 행사 종료후 모니터링을 실시해, 시민 및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도심속 힐링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