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11년 만에 개최된 성동구민체육대회 성료
상태바
성동구, 11년 만에 개최된 성동구민체육대회 성료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10.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0여 구민 참가… 구민 화합 한마당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살곶이운동장에서 열린 2016 성동구민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구민의 화합과 소통으로 여는 행복축제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2005년 이후 11년 만에 개최된 성동구민체육대회는 각 동 대표선수 및 지역 주민 등 5,000여 명이 참가했다.

각 동 선수단의 힘찬 입장식과 함께 시작된 이번 대회는 성동구 에어로빅스 연합회 시범단(팀명 새이크)의 재즈댄스 공연과 한양여대 치어리더 시범공연이 펼쳐졌으며, 동별 대항전으로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족구, 피구, 줄다리기, 800m 혼성계주 등 6개 종목이 진행됐.

 

대회 결과 줄넘기는 마장동, 제기차기 용답동, 줄다리기 송정동, 족구 용답동, 피구 성수1가2동, 800m 혼성계주는 응봉동이 각각 우승했으며, 종목별 경기 성적을 합산한 결과 종합 우승은 마장동이 차지햇.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송정동이 줄다리기 종목의 독보적인 강자인 마장동을 꺾는 이변을 연출하기도 했.

이 밖에도 성동구 출신으로 ‘마지막 승부’를 부른 인기가수 김민교, 국악 퍼포먼스 가수 전지연, 트로트 가수 효성 등의 축하 공연이 열려 지역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공연 후에는 시상식 및 경품 추첨식을 진행하였다.

 

정원오 구청장은 “앞으로도 성동구는 주민 화합을 위한 체육대회에 다양한 종목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구민들의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