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농협은행, e-전자금융시스템 개통
상태바
경기교육청,농협은행, e-전자금융시스템 개통
  • 이재후기자
  • 승인 2016.10.26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25일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와 도교육청 사일륙홀에서 공립학교회계 지출업무 처리를 위한 e-전자금융시스템 개통식을 가졌다.
지난 5월 17일 경기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약 3개월간 공립학교회계 지출업무 처리를 위한 e-전자금융시스템 프로그램을 개발 구축했다.
또 공립학교 전체 사용에 서 2주간 시범운영을 통해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 점검을 거쳤으며 오는 28일부터 공립학교 회계시스템에 전면 사용하게 된다.
e-전자금융시스템의 개통으로 앞으로 공립학교와 교육행정기관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중앙집중식이었던 금융시스템을 분산식 금융시스템으로 바꾸면서 업무지연현상이 해결되고, 시스템 내에서 사전에 오류계좌를 검출해낼 수 있게 됐으며 학교에서 기존에 지불하던 수수료가 없어지면서 연간 2억 원의 예산절감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대해 경기도교육청 재무담당관 오문순 담당관은 "e-전자금융시스템 개통으로 지출업무 전산화와 학교 행정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금융사고 예방 등 회계 투명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강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비특별회계를 사용하는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서도 내달부터 e-전자금융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