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 '예가정성'수도권 공략 본격화
상태바
예산 '예가정성'수도권 공략 본격화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16.11.0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예산군은 3일 ‘농협삼송농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 출시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도권 공략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예산의 정성이 담긴 품격있는 농산물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예가정성’은 예산의 풍요로운 자연과 따사로운 햇살을 두 개의 원을 이용해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신선한 농산물을 함축적으로 원형의 형태로 강조해 ‘예가정성’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나타냈다.
 수도권 주민들에게 군의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예산농협조합장과 농협중앙회 예산군지부장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과보고 ▲군과 농협삼송농산물종합유통센터 간 MOU 체결 ▲테이프 커팅 ▲홍보행사 및 판매장 방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날 삼송농산물종합유통센터와 ‘예가정성’ 농산물 홍보·판매 촉진을 위한 협약을 맺고 협약에 따라 앞으로 ‘예가정성’ 농산물 온라인과 오프라인 입점지원, 홍보행사 할인행사 등 소비자 판매촉진 지원, 농산물 전략상품 개발 및 안정적인 판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사과와 배, 방울토마토, 쪽파, 꽈리고추, 딸기, 고구마 등 주요 농산물 품목에 대하여 오는 9일까지 브랜드 출시 홍보·판촉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기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의좋은형제’가 농산물 분야 상표권이 ㈜농심에 있고 전문용역 결과 소비자 인지도가 미흡하여 신규 공동브랜드로 ‘예가정성’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홍보와 지속적인 품질관리로 지역 농·특산물 판로개척은 물론 ‘예가정성’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