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계명문화대학교, 영어체험학습 공간 글로 벌 존(GAja! Global Zone) 오픈
상태바
대구 계명문화대학교, 영어체험학습 공간 글로 벌 존(GAja! Global Zone) 오픈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6.11.0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7일 영어 체험학습 공간인‘글로벌 존’을 조성하고 오픈식을 가졌다.

 

글로벌 존은 학생들이 외국인 강사들과 함께 임과 팝송, 인기 영미드라마나 영화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영어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체험학습 공간이다.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영어를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학습공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총장을 비롯한 모든 교직원들이 모금에 적극 동참했고 뜻 있는 외부인사들도 흔쾌히 발전기금을 쾌척해 글로벌 존을 조성하게 됐다.

 

글로벌 존에는 학생들의 영어체험학습을 지원할 외국인 강사와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다양한 교구 및 보조자료 그리고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오픈식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먼저‘글로벌 존 투어’를 실시해 이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영어와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홍보하고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를 어학연수 등 해외프로그램 선발 시 인센티브로 반영함으로써 학생 참여 및 학습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박명호 총장은“글로벌 존은‘GAja’(Global Area for Joy & Adventure)라는 애칭에서 알 수 있듯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다양하고 즐거운 방식으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공간이며 향후 우리대학교의 글로컬 리더 양성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의 글로벌 존은 학생의 행복을 최우선에 두는 교직원들의 관심과 한마음 한뜻이 만들어낸 뜻깊은 공간이다. 희망찬 첫 발을 내딛는 글로벌 존이 계명문화대학교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직업교육 성과를 창출함으로써‘문화창조산업의 글로컬 문화리더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