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아름다운 축산환경 조성‘총력’
상태바
논산시, 아름다운 축산환경 조성‘총력’
  • 논산/박석하기자
  • 승인 2016.11.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축사 이미지 개선을 통한 아름다운 축산농장 조성, 보조사업 사후관리 점검 등을 위해 지난 10월 24일부터 축산농가 현장 방문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시장개방 대응으로 축산업이 규모화·전업화가 급속히 진전된 데에 비해 환경오염, 반복되는 가축질병 발생 등 축산농의 의식전환 및 경영방식은 외부변화에 못 미치고 있어 축산농가를 직접 방문, 의견수렴 및 개선사항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논산시는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주변 폐기물 방치 여부, 꽃나무 식재, 제초작업 등 농장 환경정비 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구제역∙AI 재발방지를 위한 백신접종, 외부인 차량출입통제 및 주기적인 소독 등 차단방역 실태도 점검한다.

 

논산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축사 환경,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실태, 축산농가 의견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개선방안을 마련해 추진하며, 2017년 축산분야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시 점검결과가 우수한 농가에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지고하 축산자원과장은“이번 방문을 통해 축산농가의 특성에 맞는 각종 편의 시설을 지원해 축산 농가의 큰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름다운 축산환경 조성을 위해 농가에서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