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청년고용 활성화 ‘팔 걷는다!’
상태바
태안군, 청년고용 활성화 ‘팔 걷는다!’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6.11.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이 인구 고령화로 인한 지역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우수한 지역인재가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추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9일 태안고·태안여고·만리포고 학생과 인솔교사, 군 담당자 등 70여 명이 태안읍 한국서부발전(주) 본사와 원북면 태안발전본부를 방문, 기업 관계자와 만남의 시간을 갖고 기업소개 및 향후 채용계획을 듣는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한 지역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역인재 취업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기업 탐방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군이 올해 추진 중인 ‘2016 일자리종합센터 활성화 계획’ 중 ‘관내 기업과 함께 하는 취업지원 서비스 운영’의 일환으로 전격 추진됐다.

 

한국서부발전(주) 본사 임원 및 관계자들은 이날 기업탐방에 참여한 고교생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전공 및 진로선택에 대한 많은 조언을 전해줘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학생들을 위해 직접 국제멘토르협회 소속 홍종현 강사를 초청, ‘나를 깨우는 여행’이라는 주제 아래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실시하는 등 이번 탐방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군은 학생들의 반응과 평가를 바탕으로 앞으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 지역인재 지역 기업 취업을 통한 청년 인구 유입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지역 기업 등 취업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산·학·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Win-Win 일자리 협의체’를 구성·운영하는 등 취업지원체제 구축과 지역 기업체의 구인난 완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청년 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