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교육청,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 대상 하반기 연수
상태바
충남교육청,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 대상 하반기 연수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11.1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일과 10일 양일간 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 23명을 대상으로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하반기 연수를 실시했다.
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는 한중 양국 교육협력 사업에 의해 초청된 원어민으로 학년 초에 초등학교 11교, 중학교 2교, 고등학교 10교에 배치돼 학생들의 중국어 교과수업 및 다양한 방과후학교 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의 중국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한국을 처음 방문한 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의 교수·학습 전문성 신장 및 지역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에 우호적인 정서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연수내용은 교수학습학습 제작 및 활용, 초·중등 중국어 수업 사례발표 등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했고. 공주 한옥마을을 탐방하며 백제차 및 다식 만들기, 한지공예 만들기 등 한국문화체험으로 진행됐다.
도교육청 학교교육과 이태연 과장은 “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들의 수업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수업방법을 익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의 좋은 인상을 중국에 홍보하는 민간 사절단 역할을 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수업전문성 향상과 한국문화를 이해하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