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中정저우시, 경제교류 확대 '어깨동무'
상태바
진주시-中정저우시, 경제교류 확대 '어깨동무'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6.11.1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가 국제 자매도시 중국 시안시에 이어 우호교류 도시인 정저우시와도 경제교류를 확대하게 됐다.

정저우시 농업사업위원회 추 완칭 주임을 단장으로 한 농업분야 공무원 5명과 업체 관계자 3명으로 구성된 정저우시 방문단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진주시를 방문하고 국제농식품박람회를 참관하고 업체들과 상담을 통해 MOU를 체결했다.

방문단은 지난 9일 농식품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으며, 방문단장인 추 완칭 주임은 인사말을 통해 초청에 감사하며 진주시 농식품이 전 세계에 각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방문단은 이창희 진주시장과 함께 박람회장을 투어하며 특히 농기계와 농산물 가공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 박람회에 참여한 중국 건성유업 농업과기유한공사 등 업체들은 수출상담회를 통해 KB코스메틱 등 바이오 제품 2개 업체와 MOU를 맺고 오는 12월 중국 정저우시를 직접 방문하여 현지 관련업체와 설명회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방문단을 접견한 자리에서 진주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신선농산물 수출도시이자 전국 최초 농업용 기계 생산의 본산임을 강조하며 중국 정저우시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더욱더 경제교류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