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1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막 내려
상태바
제21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막 내려
  • 평택/ 김원복
  • 승인 2016.11.1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안전농산물 생산으로 농업인과 소비자가 상생하자!』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 평택 건설에 농업인이 앞장서자는 결의와 각오를 다짐하기 위한 제21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지난 11월 11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1,000여명의 농업인들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21돌을 맞는 농업인의 날은 농업이 국민경제의 근간임을 국민에게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1996년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평택시에서는 농촌지도자 평택시연합회 등 5개 농업인단체 주관으로 기념식과 시상식, 농업인 화합의 한마당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공재광 평택시장은 “농업은 인류가 숨을 쉬는 한 결코 사라질 수 없는 우리 모두가 소중하게 지켜나가야 할 가치있는 생명산업이며, 농촌은 농업인 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삶의 공간이라고 역설하였다. 또한 스스로 농업의 활로를 찾고자 노력하는 농업인들을 격려하면서 평택관내 농협과 농기업, 농업인을 연계한 6차산업 체계 구축으로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정책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평택농업 농촌 발전을 위해 남다른 열정과 애정을 쏟아온 농업인과 유관기관 직원에 대한 격려가 있었다. 우선 공재광 평택시장은 자랑스러운 농어민대상 7명을 비롯하여 유공농업인 5명, 유공농협인 6명, 유공공무원 3명을 시상하였으며, 김윤태 평택시의회의장은 유공농업인 5명에 대하여 시상을 하였다. 농업인 화합의 한마당에서는 초청마술공연과 초청가수공연 등이 농업인 장기자랑과 함께 어우러져 바쁜 농사일로 숨겨진 끼를 발산할 수 없었던 농업인들이 모처럼 한데 어우러져 회포를 푸는 즐거운 자리가 됐다.

 

이용규 농촌지도자 평택시연합회장은 농업은 농업인의 생업으로 절대 포기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면서 농업과 농촌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초산업이자 문화공간으로서 체계적인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한 시와 의회의 협력을 요청하였다. 참석한 농업인들도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때라면서 농업인의 날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