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2016 안견사랑 미술대회 입상작 전시회 개최
상태바
서산시, 2016 안견사랑 미술대회 입상작 전시회 개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6.11.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2016 안견사랑 미술대회’ 입상작의 전시회를 연다.

 

시는 안견선생의 예술세계를 기리고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안견사랑 전국미술대전’을 개최하고 지난 10월 22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견사랑제 전국 초·중·고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어 시는 지난 1일과 10일에 걸쳐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심사 하루 전 대학교수를 무작위 선정하고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접수된 작품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안견사랑 전국미술대전의 대상에는 전통을 바탕으로 한 재료의 특성을 잘 표현한 김기태(대전시)씨의 ‘마음풍경’이 선정됐다.

 

또한 ‘안견사랑제 전국 초·중·고 그리기 대회’에서는 작품의 순수성과 창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이수빈(서일고 2년)학생의 ‘하늘의 도원’이 뽑혔다.

 

이밖에도 두 대회를 합쳐 총 255점의 입상작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에 입상한 작품들 모두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면이 돋보였다는 후문이다.

 

시는 14일부터 입상작을 시 홈페이지(www.seosan.go.kr)를 통해 발표했으며 오는 23일부터 2주간 대전 TJB방송국에서 역대 안견미술대전 대상 수상작 18점으로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입상작의 저작권은 서산시에 귀속되고 시를 홍보하는 관광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상목 서산시 문화관광과장은 “조선시대 최고의 수묵산수화가이자 서산출신인 안견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그의 정신과 자긍심을 고취코자 두 대회를 개최했다.” 며 “참신하고 능력 있는 작가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욱 알차게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