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 예산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상태바
충남 예산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16.11.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의 장 마련으로 자치위원 역량 강화

▲황선봉 군수가 1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주민자치 워크숍에서 주민자치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 예산군은 1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화합과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예산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황선봉 군수와 권국상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읍·면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 업무 담당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해 주민자치역량을 높이고 주민자치위원의 화합과 공감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덕산면 에어로빅팀과 응봉면 스포츠댄스팀, 예산읍 클래식기타팀의 공연으로 문을 연 워크숍에서 황선봉 군수는 올해 주민자치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예산읍과 대흥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우수사례 발표를 하며 주민자치 활동 내용을 다른 읍·면 주민자치위원과 공유해 소통과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특강에서는 ‘주민자치활성화와 자치위원’을 주제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이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석한 자치위원들은 이번 워크숍이 역량 강화와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황선봉 군수는 “멋진 공연과 우수사례 발표를 해주신 위원님들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