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역 경제형편 생각않고 예산 증액 말도안돼"
상태바
"지역 경제형편 생각않고 예산 증액 말도안돼"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16.11.2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평택시의회가 바닥으로 떨어진 지역적 경제형편을 감안치 않고, 올해 예산보다 두 배 정도가 많은 40억 원의 예산을 청사 리모델링 등을 위해 시 집행부에 요구한 것으로 최근 확인돼 각 사회단체들로부터 비난을 사고 있다.
 시의회는 청사 내진보강 공사비 4억 7000만 원과 의회 포토 존 설치 2200만 원, 청사 화장실을 고치는데 1800만 원과 휴식공간 조성 2000만 원 등으로 올해 29억 9354만 원의 예산보다 9억 6267만 원 증액된 예산안을 상정 했다는 것.
 하지만 ‘김영란 법’과 어수선한 국가 정서로 지역 상권이 ‘폐업’ 위기를 맞자, 시의회의 무분별한 ‘돈쓰기’ 행태에 대한 단체 및 지역민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시의회 관계자는 “지난해 용역에서 청사가 낡아 공사가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다”면서 “포토존도 의회를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사진을 찍어 기념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키 위해 청사 1·3층에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평택 서정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박모 씨는 “지역 전체의 경제가 바닥 수준으로 시민들은 먹고 살기가 힘든 상황으로, 극한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는 위기 상황에 처했다”며 “지역적이나 국가적으로 이같은 경제 위기 상황은 분명한데 유독 평택시의회만 자기들만의 배를 채우는 ‘파라다이스’로 돈을 펑펑 쓰고 있다”고 꼬집었다.
 시의회는 내년 상반기 의장이 탈 관용차량으로 3800cc 연비 7㎞의 체어맨 W, 7400만 원의 차량을 구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