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2016 장기려봉사상 청소년 체험수기 발표대회
상태바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2016 장기려봉사상 청소년 체험수기 발표대회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11.2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 체험 수기 12월 18일까지 공모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성산 장기려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블루크로스의료봉산단이 주관하는 ‘2016 장기려봉사상 청소년 체험수기 발표대회가 내달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다.

   

 이와 관련 장기려기념사업회에서는 12월 18일까지 전국 중학생과 고등학생 혹은 이에 준하는 청소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응모방법은 블루크로스 홈페이지(www.bluecross.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추천교사와 기관의 승인을 받아 참가신청서와 함께 온라인(info@bluecross.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항목은 △동기 및 창의성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공헌 및 파급효과 △내면적 성장 등이다.

   

 심사는 1차 중앙예비심사(서류)와 2차 지역심사(서류), 3차 최종본선(개인별 봉사수기 PT 발표)을 통해 수상자를 선발한다.

   

 최종 본선에 참석하지 않을 경우 수상자가 될 수 없으며, 수상자로 선정된 후에도 봉사내용 등 응모신청서의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경우 수상이 취소된다.

   

시상 부문은 국회의장상, 보건복지부장관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비롯 금상,은상, 동상, 장려상, 지도교사상 등이다.

   

예선발표는 내달 15일 장기려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통보된다.

   

이 행사는 국회,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인제대학교 백병원, 고신대학교 복음병원등이 후원한다.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사랑과 봉사, 청빈한 삶으로 가난한 사람들의 의사였던 장기려박사의 정신을 이어받은 NGO단체로, 1997년부터 현재까지 18년간 국내 및 해외에서 무료진료를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봉사단이다.

   

 본선 수상자 전원에게 매년 2~3회씩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해외의료봉사활동에 우선적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또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청소년부 임원선발 서류심사 면제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2 010년 청소년의료봉사단 창단 이후 현재 학생 포함 약 2,0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전국 52개의 중고등학교 동아리를 중심으로 올바른 기부문화정착을 위한 캠페인활동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자선바자회, 폐의약품분리수거 캠페인, 국내외 무료진료활동 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SBS 희망 TV와 함께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심폐소생술( CPR) 전국민 캠페인과 무료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기려봉사상 청소년체험수기 발표대회 조직위원회(02-478-00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