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아름다운 사연 가득
상태바
동대문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아름다운 사연 가득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11.3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2일 오후 1시 30분 구청 강당에서 ‘마음만 있다면, 지금! 함께해요,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2016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12월 5일로 지정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과 기념식, 자원봉사자의 재능나눔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본행사에서는 나눔과 배려를 몸소 실천한 자원봉사자‧단체 33명이 표창장을 받는다. 서울시립동부병원 호스피스 병동 봉사자 심귀남 씨,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 이민영 씨,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친 노미향 씨 등이 수상자다.

▲자원봉사자 심귀남씨

본행사 전 식전행사에서는 자원봉사단체 등이 재능나눔 공연을 펼친다. 5~60대로 구성된 영시니어 봉사단의 경기민요, 하모니카연합회 23명이 펼치는 하모니카 협주, 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4중주, 문화예술봉사단의 남도소리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주변에는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이혈 테라피, 힐링 미술심리체험, 친환경 EM만들기 등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하는 자원봉사 체험부스 10개가 마련돼 풍성한 참여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정책이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소외된 우리의 이웃들은 여전히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지역 구석구석을 잘 살피고 틈새계층이 제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