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이웃 간 인사하기 캠페인송 선정
상태바
송파구, 이웃 간 인사하기 캠페인송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11.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지난 9월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이웃 간 인사하기 인사송’을 공모해, 우수곡 2곡(동요부문 1곡, 캠페인송 부문 1곡)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인사의 생활화를 통해 이웃 간 갈등을 해소하고 주민 화합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총 18곡이 접수됐으며 심사 결과 이동우의 ‘인사송’, 최민섭의 ‘안녕하세요’가 캠페인송으로 채택됐다.

 

‘인사송’은 “필요한 용기는 아주 작지만 웃음꽃이 피어나네요”라는 가사로 먼저 용기 내 인사를 나누자는 취지를 표현했다.

 

또 ‘안녕하세요’는 “때론 다툼이 있어도 서로 이해하면 되잖아요. 마음 열고 웃으며 나눠요”라는 내용으로 갈등 상황이 있더라도 이웃 간 배려가 묻어나는 문화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

 

송파구는 향후 관내 유치원과 각 급 학교, 객석 나눔 및 재능기부음악회와 같은 음악단체 등에 채택된 캠페인 송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내방송과 각종 행사 및 회의석상의 식전 음악으로 도입할 방침이다.

 

송파구 관계자는 “우리는 가끔 노래를 통해 위안을 받을 때가 있다. 주민들이 캠페인송으로 이웃과 함께 웃을 수 있고 자신도 모르는 새 노래를 흥얼거리며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