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동반성장 혁신허브 성과 공유회 개최
상태바
광양시,동반성장 혁신허브 성과 공유회 개최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6.12.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와 포스코광양제철소, 광양상공회의소로 구성된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 위원회’는 최근 월드마린센터에서 ‘2016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는 정현복 광양시장, 안동일 광양제철소장, 김효수 광양상공회의소회장을 비롯, 혁신활동 참여 기업과 행정기관 관계자 등 19개 기관업체에서 130여 명이 참석해 올해 동반성장 혁신허브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허브 활동으로 중소기업에는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 품질향상 등 경영 효율성 증대를, 공공기관에는 사무한경 개선을 통한 업무 능률성 향상을, 소상공인에게는 수익성을 높이는 경쟁력 강화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 1부에서는 혁신허브 활동의 우수성과를 달성한 기업 ‘(주)대성철강’과 행정기관 ‘광양시 광영하수처리장’을 방문해 혁신활동 내역을 공유하고 격려했다.
 2부는 올해 활동성과를 담은 동영상 시청과 함께 기업체와 행정기관의 활동사례 발표와 내년도 동반성장 활동방안과 계획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 올해 혁신활동에 참여한 12개 기업체에 참여 인증서 전달식도 가지며 내년에는 더 많은 참여와 더 좋은 성과를 내는데 서로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혁신허브 활동의 궁극의 목표는 15만 광양시민의 행복과 나날이 발전해 가는 광양시의 새로운 모습이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행정 그리고 지역의 많은 상공인들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