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2016년 복지사업 대외평가 연속 우수구 선정
상태바
강북구, 2016년 복지사업 대외평가 연속 우수구 선정
  • 백인숙기자
  • 승인 2016.12.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건복지부 전국 지역복지사업 평가 ‘사회보장제도 신설·변경 협의이행 분야’ 우수구 수상

- 자체 신규사업 등 보건복지부와 지속적 협의 및 사전 협의 이행노력도에서 높은 평가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보건복지부 전국 시군구 지역복지사업 평가 ‘사회보장제도 신설·변경 협의이행 분야’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강북구는 서울시에서 실시한 ‘2016년 찾아가는 복지서울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된데 이어,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 복지재정 효율화 부문에서도 우수구로 선정, 복지분야 평가사업에서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회보장 신설·변경 협의제도'란 사회보장기본법 제26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사회보장제도를 신설․변경하는 경우, 제도의 타당성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사전 협의하는 제도로, 올해도 보건복지부에서는 지자체 사전 협의 및 이행실적, 운용지침 규정 절차 준수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그동안 강북구는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저소득주민 교복비 지원, 효도지원금 지원, 민간(가정)어린이집 차액보육료 지원 등 자체 신규사업 및 확대지원사업을 보건복지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으며 사업담당자 간담회 및 회의 개최 등을 통해 사전협의 이행노력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앞으로도 강북구 사회보장제도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복지재정 효율화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