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겨울방학특강 다양한 컨텐츠 마련
상태바
양천구, 겨울방학특강 다양한 컨텐츠 마련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12.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인문학교’, ‘어린이 생태학교’, ‘쿠킹 잉글리쉬’ 등 도서관에서 즐기는 이색특강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양천구평생학습관, 청소년문화센터, 시장, 교회, 도서관 등 마을 곳곳 7개소에서 다양한 방학특강을 준비했다. 

이번 특강은 다양한 컨텐츠뿐만 아니라 지난해 양천구에서 운영한 마을방과후학교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선생님들이 직접 아이들의 겨울방학을 책임질 예정이다.

총 4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방학특강은 공예, 미술, 과학 등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주제들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꿈틀거리는 과학놀이터 ▲놀러가자 역사공원 ▲사고력 쑥쑥 그림책 창의공작소 ▲꼬물꼬물 미술놀이 등 학교 교육과는 차별화된 체험 과정으로 구성했다.

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3일부터 26일까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매주 1회 90분씩, 총 4주간 진행된다. 강좌당 20명 내외의 아이들이 참여하게 된다. 수강료는 10,000원이며, 재료비는 별도이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은 무료이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양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 관련 문의는 양천구평생학습관(☎2620-4741)으로 하면 된다.

아울러 신정7동에 위치한 갈산도서관에서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인문학교’를 운영한다. 독서와 영화관람, 작가와의 만남 등 1박 2일 캠프로 진행된다. 중국과 한국의 명절 풍습과 문화에 대해 중국어로 배우는 프로그램도 있다. 안양천을 따라 자연생태와 겨울철새를 관찰하는 ‘어린이 생태학교’, 아이와 부모가 함께 연하장을 꾸미는 ‘캘리그라피’ 수업도 준비되었다.

신월디지털정보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문학 배경지식 함양을 돕는 도서관 놀이학교 ‘내가 사는 지구’를 운영한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 특강’과 하와이 전통악기인 우쿨렐레를 배우는 시간도 있다.

신정동 영어특성화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로 진행하는 요리수업 ‘쿠킹 잉글리쉬’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립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참여 신청은 양천구 통합도서관(http://lib.yang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구립도서관 또는 양천구청 교육지원과(☎2620-310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