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국민맞춤 정부 3.0 돋보였다
상태바
속초시, 국민맞춤 정부 3.0 돋보였다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6.12.20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가 맞춤형서비스 정부3.0 우수사례 자치단체로 최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3.0 책임관 회의에서 국민맞춤서비스 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20일 시에 따르면 정부3.0 책임관 회의는 올해 정부3.0 추진경과와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추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 가운데 우수사례 자치단체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날 회의에는 중앙부처, 시도 및 공공기관의 정부3.0 책임관(기획조정실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공개, 빅데이터활용, 데이터개방, 국민맞춤서비스 분야에서 기여한 기관과 유공자에 대한 행정자치부장관표창 수여와 2017년도 정부3.0 추진방향 회의를 진행했다.
 시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공공요금 감면 신청서 작성이 곤란한 취약계층을 발굴해 직접 찾아가서 처리해주는 ‘속초시 맞춤형서비스 정부3.0 우수사례’를 시행한 유공으로 속초시 공무원 5명에게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이날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은 “정부3.0이 추구하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은 앞으로도 정부혁신의 핵심가치로서 변함없이 지속될 것”이라며 “지난 4년 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국민을 위해 정부3.0의 지속적인 추진에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