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 지식재산 인력양성·취업 활성화 추진
상태바
대전시, 지식재산 인력양성·취업 활성화 추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6.12.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일자리 창출의 일석이조 효과 기대

 대전시가 특허허브도시 대전 도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식재산 인력양성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추진한다.

 그동안 산업부·특허청 국비 매칭사업을 통해 지역의 주력산업인 지식재산서비스산업 육성을 추진함과 동시에 대학을 거점으로 한 지식재산 교육체계를 구축, 대전의 지식재산 인식제고・인력양성에 노력해 왔다.

 일자리 창출방안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지식재산 실무인력 수요에 대전시가 발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지역의 주력산업인 지식재산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의 핵심은 지식재산서비스기업이 신규인력을 채용한 후 실제 업무에 투입되기까지 필요한 교육훈련에 소요되는 비용을 시가 지원하고 관련기업에 인력채용을 적극 장려하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특허청으로부터 선행기술조사・특허 분류 용역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은 전문기관’및 대전에 본사 또는 지사를 두고 있는 지식재산서비스기업으로, 특허청 소속 교육기관인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지식재산정보 조사분석 양성과정 등 교육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기업 입장에서는 신규직원 업무 투입에 필요한 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고 지역대학・학생 입장에서는 지식재산 교육성과를 일선 현장에 적용함과 동시에 청년 취업을 촉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전의 우수한 지식재산 인프라를 활용하여 민·관·학이 협업하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