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스펙타클 역사속으로 '불멸의 바다, 노량' 촬영 돌입
상태바
스펙타클 역사속으로 '불멸의 바다, 노량' 촬영 돌입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6.12.27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남해군 이순신영상관의 새로운 영상인 ‘불멸의 바다, 노량’이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다.
 군은 ‘불멸의 바다, 노량’ 영상 제작을 위해 역사고증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최종 시나리오를 확정하고 최근 3개월간의 촬영 일정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불멸의 바다, 노량’의 제작 촬영은 영화 ‘마지막 선물’ ‘집행자’를 제작한 최진호 총감독이 맡았다.
 지난 16일 전북 부안에서 첫 촬영을 시작했으며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남양주종합촬영소에서 3D 입체영상과 실사 2차 촬영 일정을 소화했다.
 특히 첫 촬영지인 전북 부안 전라좌수영 세트장은 지난 2005년 방영된 KBS ‘불멸의 이순신’이 촬영된 장소이다.
 이날 촬영 분은 노량해전을 앞둔 조선수군 진영을 배경으로 이순신 장군과 일본장수의 심리적 갈등 장면이 연출됐으며 이순신 장군 역을 맡은 인기배우 최일화 씨의 열연이 돋보였다.
 신규 영상은 내년 4월 이순신 순국공원의 준공 시기에 맞춰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상은 최신 영상기법을 도입, 실사 기반의 3D 풀돔 입체영상으로 제작돼 보다 실감나고 웅장한 장면을 연출할 예정이다.
 최진호 감독은 “웅장하고 스펙타클한 노량해전의 해상 전투씬을 연출하기 위해 최신의 영상기법을 동원해 보다 실감나게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