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 자원봉사대회 개최…박실분씨 대상 수상
상태바
경북 자원봉사대회 개최…박실분씨 대상 수상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6.12.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7일 The-K호텔 경주에서 도내 7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2016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에서는 평소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함께하는 행복한 사회구현에 앞장서 왔을 뿐 아니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 6명을 선발해 명예로운 ‘2016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상’을 수여했다.


올해 대상으로 선정된 구미시 박실분(47, 여)봉사자는‘마음이 따뜻한수정회’회장으로 지난 10년간 지역사회의 중증장애인에 대한 생일잔치와 호스피스 자원봉사활동, 성폭력 피해 여학생 방문 봉사활동, 발 마사지 봉사활동, 노인시설방문 봉사활동, 농촌일손돕기 등의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공적사항을 심사 위원들로부터 높이 평가 받아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이웃에 따스하고도 정다운 봉사의 손길을 전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상에는 포항시 박금분(58, 여)봉사자, 은상 영천시 우현옥(59, 여) 봉사자와 경산시 박현숙(63, 여)봉사자, 동상 경주시 최상춘 (59,여)봉사자와 청도군 박훈경(42, 남)봉사자가 수상의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자 6명은 내년도에 해외의 우수자원봉사 사례를 접할 수 있는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이날 시군 자원봉사활동 평가에서는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대상을 차지해 5백만원의 시상금을 받았으며 최우수 청도군, 우수 울진봉화군, 장려상 김천경산시가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