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새해 금연 실천의지 ‘금연클리닉’과 함께해요
상태바
송파구 새해 금연 실천의지 ‘금연클리닉’과 함께해요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1.0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거리 확대 및 잠실야구장 금연 캠페인 지속 예정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보건소가 금연클리닉을 통해 새해 금연 결심자에게 적극적인 관리와 각종 인센티브제도로 금연 성공에 적극 나선다.

구는 체계적인 금연 프로그램 운영과 전문 금연상담사의 1:1 관리를 통해 금연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방문하는 주민에게는 ▲니코틴의존도 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폐기능 검사로 건강상태를 면밀히 파악한다. 검사결과를 기반으로 금연 전문상담사와 1:1 면담을 통해 금연 계획을 세우고 행동요법 등을 지도 받는다. 

이후에는 6회 정도의 직접 상담을 통해 금단증상과 스트레스 등을 관리한다. 상담 시에는 각종 보조제(니코틴 패치, 껌, 사탕)가 제공되고, 이 외에도 전화로 금연 여부를 수시 확인한다.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하면 오만원 상당의 축가 상품권이 지급되고, 12개월까지 이메일과 문자 발송 등 관리로 금연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송파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통해 연간 약 3,000명 이상이 상담을 받고 있으며, 지난 한해 1200여명이 금연에 성공했다.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매주 토요일(오전 9시~ 오후 1시)에도 운영한다. 더불어 사업장과 학교, 기관 등은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클리닉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춘희 구청장은 “구는 금연클리닉 운영 외에도 금연거리 확대와 잠실야구장내 금연 캠페인 지속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종 금연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연상담을 위한 방문 예약과 기타 자세한 문의는 송파구 보건소 금연클리닉 (☎.02-2147-3514~6)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