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경북인재 육성”
상태바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경북인재 육성”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7.01.0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2017 기자설명회

▲경북도교육청 이영우 교육감은 5일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2017 경북 교육’ 설명회를 본청
출입기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경북도교육청 이영우 교육감은 5일‘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2017 경북 교육’설명회를 본청 출입기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영우 교육감은 2017년 경북 교육 계획 설명에 앞서 2016년 경북 교육이 거둔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이교육감은 주요 성과로 시·도교육청종합평가,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전국체육대회,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취업률, 지방교육재정운영평가, 전국100대교육과정 공모 등에서 최고의 실적을 거뒀으며 이러한 성과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해 이룬 성과이기에 더욱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많은 성과를 거둔 특색 사업은 2017년에도 더욱 발전시켜 가기로 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배움나눔행복을 위한 학생활동중심 수업 정착을 위해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토의토론하고 협동해  참여하는 과정에서 즐거운 수업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둘째, 학생 동아리 운영의 방향성과 모델을 제시하는 『1만 동아리』를 더욱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자아 발견과 소질을  계발하고, 2016년에 조직해 놓은 1만개 동아리에 대한 질적 향상을 통하여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
셋째, 능력 중심 사회를 주도할 『성공 취업! 프로젝트』로 학생들의 직업 역량을 강화하는 취업 중심 특성화고를 육성하고, 좋은 일자리 취업과 해외 현장 학습을 통한 글로벌 취업의  기회를 넓혀 고졸 성공 취업의 목표를 실현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