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순교육청 ‘특별한 오감만족 겨울나기’ 눈길
상태바
화순교육청 ‘특별한 오감만족 겨울나기’ 눈길
  • 화순/서우열기자
  • 승인 2017.01.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활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형제·자매 등 46명을 대상으로 ‘2016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년 및 선호도 등을 고려하여 원예치료, 목공예, 초콜릿공예, 미술공예, 요리활동, 볼링, 도시문화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직접 보고, 느끼고, 나누고, 체험하고, 함께하는 ‘우리들만의 특별한 오감만족 겨울나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 그 중 원예치료, 미술공예 등은 형제·자매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및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화순중학교 학생은 “여름방학 때에도 볼링에 참여해서 참 좋았는데 이번 겨울방학에도 친구들과 함께 볼링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다음 방학에도 볼링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미술공예에 참여한 학생의 누나도 “동생과 함께 복주머니 만들기 활동에 참여하게 돼 참 기뻤다. 평소에 동생과 함께 할 시간이 많이 없었는데 이런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권영길은“앞으로도 학생들의 흥미와 진로 및 직업교육에 중점을 두어 일회적으로 끝나는 프로그램이 아닌 지속성과 연계성을 지닌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장애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능력과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앞장 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