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실버운동지도사 오는 13일까지 모집
상태바
성동구, 실버운동지도사 오는 13일까지 모집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1.0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활동과 운동실천을 돕기 위해 나선다.

 

이와 관련 구는 어르신들의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운영 중인 어르신 운동실천율 향상사업 ‘위풍당당 건강장수’를 함께 할 성동실버운동지도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실버운동지도자는 보건소에서 양성하는 어르신 신체활동전문가로 양성교육 이후 관내 경로당, 노인대학, 치매지원센터, 복지관 등 다양한 노인복지시설에서 어르신 운동지도를 비롯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지역주민의 역량을 개발, 강화하고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2006년부터 양성된 실버운동지도자들은 자조모임 및 월례회의를 통해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교육일정은 내달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24시간 서울시청에서 진행된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역량강화교육과 현장실습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시 신체활동리더 사업과 연계해 활동시간만큼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고 어르신 운동지도활동 16회 이상 참여 시 ‘서울시 신체활동리더 이수증’이 교부된다.

 

교육내용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건강리더 소양교육, 어르신 신체활동의 이해 및 지역사회알기, 안전 및 구급관리, 어르신을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어르신 신체활동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