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남부署, 끈질 긴 탐문수사로 생계형 절도범 검거
상태바
포항남부署, 끈질 긴 탐문수사로 생계형 절도범 검거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17.01.1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생활고가 이어지면서 생계형 범죄가 극성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일선 지구대 직원들이 쉬는 날 임에도 불구하고 끈질긴 탐문 수사로 생계형 좀도둑을 점거하는 개가를 올렸다.
 화제의 경찰관들은 경북 포항남부경찰서 상대지구대 차준호 팀장과 김남수 경위는 지난 1일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 포항시 남구 새천년대로 474번지 자동차 사랑(51·가명 김철수) 앞 노상에서 물건을 정리하기위해 잠시 내려놓은 60만 원 상당의 윈도 브러쉬 1상자가 없어졌다는 신고를 받았다.
 현장에 출동한 이들은 피해장소 인근 200m지점에 방범 CCTV 설치가 돼 있는 것을 확인하고, 비번 날인 5일 오후 2시께 통합관제 센타를 찾았다.
 센터에 설치된 방범 CCTV를 열람, 범인이 검정색 모자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전거를 이용 박스를 훔치는 영상을 발견하고 인상착의를 휴대폰으로 촬영했다.
 차 팀장과 김 경위는 범행 장소 일대 마트와 고물상 등을 상대로 오후 내내 탐문 조사를 벌였지만 범인을 찾는데 실패했다. 하지만 탐문과정에서 용의자가 폐지를 수거하러 다닌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다음날 비번일인 6일 범인이 포항사랑의 실천의집에서 점심을 먹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인근에서 잠복하다 점심을 먹고 나오는 범인을 현장에서 긴급 체포해 범행 사실 일체를 자백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