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환주 남원시장, 시민 눈높이 소통행정 호응
상태바
이환주 남원시장, 시민 눈높이 소통행정 호응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17.01.19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까지 읍면동 직접 방문

 이환주 전북 남원시장의 시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행정이 호응을 받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6일 주생면을 시작으로 내달 7일까지 23개 읍·면·동을 방문해 시정의 주요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시민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정설명회를 갖고 있다.
 ‘미래로 도약하는 새 희망 남원, 그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는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있는 시정설명회는 예년의 사전공연을 생략하고 이 시장과 시민들의 대화시간을 대폭 늘려 소통과 협력을 유도하고 있다.
 또 해당 읍면동장이 관내 주요 사업과 추진계획을 영상을 곁들여 일목요연하게 설명함으로서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동절기 외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줄었던 주민들도 시정설명회에서 이웃들과 만나 건강과 안부를 묻는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했다. 시정설명회가 행정과 시민들의 소통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승화하고 있다.
 올해 질문의 특징은 개인적인 민원보다 지역사회의 발전과 시정방향에 대한 질문과 건의가 많은 점이다.
 이 시장은 “지리산둘레길에 오는 사람들은 자연을 즐기려는 사람들이다”며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시설이나 자연환경을 조성해 주민 소득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검토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