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경시, 2017 中企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상태바
문경시, 2017 中企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 문경/ 곽한균기자
  • 승인 2017.01.2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최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17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문경시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기업들에게 올 한해 주요 지원시책을 알려 이용토록 함으로써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들의 애로를 수렴하는 목적으로 열렸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중소기업대표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해부터 달라지는 제도 및 기관별 자금, R&D, 창업지원등다양한 지원시책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중소기업청, 경북도에서 제작한 2017년 중소기업지원시책 안내책자를 배부해 기업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고용노동부 영주지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7개 지원기관이 합동으로 참여했으며 특히 기업별 맞춤 정보 제공을 위한 1대1상담창구를 운영해 중소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기업별 애로사항과 궁금증을 현장에서직접 해결해 호응을 얻었다.
 고윤환 시장은 “각종 규제와 기술·자금의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인들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시책을 제대로 알고 혜택을 받아야 한다”며 “이로 인해 기업 성장은 물론 일자리를 창출해냄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