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용마산 자락 생태계복원사업 추진
상태바
중랑구 용마산 자락 생태계복원사업 추진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2.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4억 5000만원 확보…생태습지등 조성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그동안 방치돼 온 면목동 산 73-2 일대 용마산 서측 자락에 생태계 복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감도

 

 

이번 생태계복원사업은 지난해 12월 환경부가 주관한 ‘2017년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공모로 선정돼 국비 4억 5000만원을 확보하게 되면서 추진하게 됐다.

 

구는 용마산 둘레길과 용마폭포공원 진입로에 위치해 있는 용마산역 코오롱아파트 뒤편(면목동 산 73-2 일대)에 생태계 복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 일대는 과거 주차장으로 쓰이던 부지로, 지금은 초지와 노후된 콘크리트 수로, 무단투기 쓰레기 등이 방치되어 있는 곳이다.

구는 오는 4월부터 생태계 복원을 위한 생태탐방로와 생태습지, 생태전망대, 생태놀이학습원, 소생물 서식처, 야생초화원 등을 조성할 예정이며, 인공 콘크리트 공법을 지양하고 자연친화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생태계 복원 후에는 낮에만 주민들에게 개방해 야생동물의 생태계를 방해하지 않고 2년간 모니터링을 통해 사후 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생태계 복원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비 지원을 이끌어낸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