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면허시험장,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대학생 교육봉사단’ 모집
상태바
도봉면허시험장,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대학생 교육봉사단’ 모집
  • 백인숙기자
  • 승인 2017.02.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원봉사 인정 및 활동증명서 제공, 새로운 형식의 교육기부 콜라보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전주현)은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대학생 교육봉사단’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은 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보행자·자전거 운전자·예비 자동차 운전자인 청소년들에게 교통법규 및 안전수칙을 다양한 사고동영상과 함께 학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도봉면허시험장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인증제와 관련, 2016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대표적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대학생과 함께 진행함으로써 수혜대상을 확대하고 대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커리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 교육봉사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에겐 최소 2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인정과 출강에 따른 소정의 교통비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봉사단 활동증명서를 발부하고 있다.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3월 12일까지 이메일(dobong365@koroad.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도봉면허시험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주현 도봉면허시험장은 "시험장의 전문성과 대학생의 열정이 합쳐져 청소년 교통사고 감소 및 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며 "많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