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시, 민선6기 공약 이행 ‘순항’
상태바
남원시, 민선6기 공약 이행 ‘순항’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17.02.1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목표대비 85% 누진 추진률 달성

 전북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14일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민선6기 5대 분야 30개 공약사업의 추진사항을 점검한 결과, 임기 내 목표대비 85%의 높은 누진 추진률을 보이고 있으며 완료 4개(14%), 이행후 계속추진 11개(37%), 정상추진 13개(43%), 장기추진 2개(6%) 사업으로 분류되며 28개 사업이 정상추진 되고 있다.
 현재까지 완료된 사업은 ▲지리산 헬스 뷰티타운민자유치 ▲문화도시 활성화 ▲함파우 예술촌, ▲행복한 혁신교육 특구 4개 사업이며 이행후계속추진 및 정상추진사업 중 귀농귀촌안정적정착, 요천100리숲길조성, 공공상수도보급률확대 등에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공약사업 배심원제 운영으로 주민에게 직접 심의평가받고 홈페이지운영과 공약지도를 통해 시민들이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투명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개시하는 등 공약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중시하고 시민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민선6기 4년이 되는 올해에는 30개 공약사업 선택과 집중을 통해 완료도를 더욱더 높여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이번 점검을 토대로 추진률 저조 사업에 대해 더욱 노력을 기울여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키겠다 했다.
 시는 공약관리관리규정 운영, 시 홈페이지(www.namwon.go.kr)통한 추진 상황 업데이트, 시민배심원제 운영 등을 통해 공약 사항 이행체계를 완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기관 및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꼭 지키도록 노력해야하며 공약사업이 완료 되는 시점까지 시민들이 공약사업 이행을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총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