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시재생지원센터 출범 내실있는 추진을"
상태바
"도시재생지원센터 출범 내실있는 추진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7.02.17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김옥휘)는 16일 제235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올해 군정주요업무 계획보고를 청취했다.
 남조영 의원은 “본격적인 관광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정선 5일장에 유통되는 농산물의 원산지 단속이 필요하다”며 “정선 5일장의 명성유지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요구했다.
 심응종 의원은 “지역주민 에너지 복지혜택을 위해 고한사북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타 읍면 주민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주문했다.
 전흥표 의원은 “관내 운영중인 목욕탕이 시설관리공단에 위탁 진행중으로 현재 관리인에 대한 고용 대책이 시급하다”며 “안정적 고용승계”를 당부했다.
 유재철 의원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많은 예산을 지원해 군립병원을 위탁 운영중에 있다”며 “불필요한 예산이 지출되지 않도록 관리감독 강화”를 지적했다.
 차주영 의원은 “구 사북초교 부지는 현재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나 지역주민들은 당초 계획한 아파트 신축을 요구하고 있다”며 “인구 늘리기 시책과 연계한 아파트 신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진길우 의원은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자생적 경제회복을 위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출범 준비중이다”라며 “지역특성과 지속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내실있는 추진”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