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민간단체 지원사업 ‘스타트’
상태바
중랑구 민간단체 지원사업 ‘스타트’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3.0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행정·안전 분야 등 3억 5674만원 지원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민간단체의 구정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 단체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지방재정법 등에 의거 지방보조금 사업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민간의 자율적인 공익 활동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자치행정, 문화·복지, 도시·환경·안전 분야 등의 민간단체 사업에 3억5674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중랑구에 소재하고 최근 1년 이상 공익 활동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로, ▴동일 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및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 ▴법인이 아닌 단체, ▴대표자 및 관리인이 없는 단체, ▴친목 단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중랑구청 홈페이지(www.jungnang.go.kr)에서 신청서 및 제출 서류를 다운 받아 관련 부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정헌주 총무과장은 “이번 지방보조금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행복한 중랑구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민간단체의 구정 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단체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