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농산업분야 기술사업화 MOU 체결
상태바
농산업분야 기술사업화 MOU 체결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7.03.0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전시장 킨텍스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과 농산업분야 기술사업화 성공사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일 킨텍스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ICT 융합기술의 상용화 기반을 구축하고 국내외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상호 노력의 일환으로, 양기관은 올해부터 첨단농축산기자재박람회(KIAFE)와 수출상담회를 공동주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2013년 첫 개최된 본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미래창조과학부 외 30여개 유관기관이 후원하는 전문농업행사로 금년이 제3회차로 개최되며, 킨텍스의 전시전문 운영노하우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영농현장 기술실용화 성공사례를 결합해 중국일본인도동남아아프리카중동 등 한국 농업기술 수요 국가의 주요바이어가 참가하는 수출상담회를 강화할 예정으로, 한국 첨단농업기술의 해외진출을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기관은 금년부터 한국 농산업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촉진을 위해 중국국제비료농약박람회(CAC·3.1~3.3)에 국내기업 16개사를 선발해 한국관 사업도 공동주관하고 있다.
 첨단농축산기자재박람회(KIAFE)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KINTEX에서 개최예정이며, 동 박람회의 참가문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