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덕군의회 “지방분권 실현 결의”
상태바
영덕군의회 “지방분권 실현 결의”
  • 영덕/ 김원주기자
  • 승인 2017.03.16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제244회 임시회 개최
의원 행동강령조례도 전부개정
군민 신뢰·모범의회 거듭 온힘

 경북 영덕군의회(의장 최재열)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24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안건으로는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안, 영덕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017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계획보고 청취의 건, 군정질문 등이다.


 첫날인 16일은 본회의 개회식를 시작으로 총19건의 부의안건을 심의 의결하며 이날 오후부터 17일까지 2일간 2017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하게 된다.
 이어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은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손달희)활동을 펼친다.


 마지막날인 23일은 제3차 본회의를 열어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하고 군수를 상대로 군정전반에 대한 군정 질문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회기에서는 전체의원 발의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안’과 ‘영덕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상정된다.


 결의안은 지방분권형 개헌으로 지방자치 역사를 재창조, 기초지방선거의 정당공천 폐지, 기초의원 선거 소선구제 전환, 주민갈등을 유발하는 의정비제도를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합리적 개선, 의회사무직원에 대한 인사권을 의장이 행사 등이다.


 조례안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의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기준을 정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이 가능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이 조례가 의결돼 시행되면 영덕군의회가 군민에게 진정으로 신뢰받을 수 있는 모범적인 의회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