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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6년연속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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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6년연속 'UP'
  • 수도권취재본부/ 김창진·최승필기자
  • 승인 2017.03.17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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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가 6년 연속 상승했다.
 16일 경기도에 따르면 ‘2016년 경기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경기도 공공기관의 평균 서비스만족도는 82.9점으로 2015년 82.2점 보다 0.7점 상승했다.
 이는 2011년 이후 6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2011년 76.2점과 비교하면 6년간 6.7점 상승했다.
 공공기관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도 76.8점으로 2015년 75.0점 대비 0.8점 상승하며 2011년 67.7점 이후 6년 연속 상승했다.
 도가 (주)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진행된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도내 21개 공공기관과 20개 소속기관 등 총 41개 기관의 서비스 경험고객 1만 명, 직원 3000명을 대상으로, 전화와 현장,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도 공공기관 이용 도민의 만족도 수준이 가장 높은 기관은 경기신용보증재단(88.9), 한국도자재단(86.9), 경기도립무용단(86.7) 순으로 나타났으며 경기학연구센터(76.9), 경기창작센터(77.0), 경기도청소년수련원(77.2) 등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직원 만족도가 높은 기관은 경기평택항만공사(91.1), 포천병원(85.8), 안성병원(84.8) 순이며, 경기콘텐츠진흥원(61.6), 경기문화재단(66.1)외 소속기관, 경기영어마을(66.2)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부만족도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전년도 61.3점에서 78.5점으로, 한국도자재단이 80.5점에서 86.9점으로, 이천병원이 76.2점에서 82.0점으로 크게 상승했다.
 내부만족도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60.5점에서 75.4점으로, 경기평택항만공사가 79.7점에서 91.1점으로, 경기문화재단이 54.9점에서 66.1점으로 상승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한국도자재단과 이천병원은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서비스 수준 개선, 고객불만요소 제거 노력 등이 만족도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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