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IFEZ 스마트 마이스 2차사업 '본궤도'
상태바
IFEZ 스마트 마이스 2차사업 '본궤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7.03.20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E 산업과 관련해 참관객과 주최자, 참여업체 등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시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골자로 한 ‘스마트 마이스(SMART MICE) 조성 2차년도 사업’이 본격 착수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영근)은 최근 G타워 27층 대회의실에서 ‘스마트 마이스 조성사업 2차년도 착수 보고회’를 개최,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관광공사 등과 함께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점검했다.
 2차년도 사업은 ▲모바일 티켓 발급과 개인 맞춤형 정보제공 등 전시 참관객, 주최자, 참여업체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시관리 시스템 구축 ▲바이어와 기업간의 효과적인 협업 공간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매칭시스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컨벤션 시설과 연계, 할인 혜택과 포인트 적립 등이 가능한 인천패스 서비스 구축 ▲MICE 정보공유와 향후 다양한 서비스 창출을 위한 API센터 구축 ▲MICE 및 관광에 최적화된 VR(가상현실)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콘텐츠 ▲컨벤시아 멀티비젼 구축 등이 뼈대이다. 경제청은 2차년도의 초점을 플랫폼 정착에 맞추는 한편 3차년도 서비스 확산, 4차년도 서비스 활성화를 적극 추진해 송도컨벤시아와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인 MICE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순호 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은 “IFEZ의 스마트 마이스 조성은 인천의 MICE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고, 인천을 MICE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