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소방서, 산악사고 예방 안전수칙 준수 당부
상태바
논산소방서, 산악사고 예방 안전수칙 준수 당부
  • 논산/박석하기자
  • 승인 2017.03.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봄철을 맞아 산을 찾는 등산객이 늘어남에 따라 산행 시 자의반 타의반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산악안전사고에 대해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근 산행 중 실족에 의한 낙상사고, 무리한 산행으로 인한 심장마비, 봄철 건조기 실화에 의한 산불 발생 등 봄철 안전사고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산악안전사고의 주요 원인은 자신의 체력을 감안하지 않은 무리한 산행과 안전수칙 미준수이다.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자신의 건강상태와 나이를 고려한 산행코스 선정 ▲기온급강하를 대비한 등산복 등 보온장비 준비 철저 ▲출발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스트레칭 ▲무단으로 등산로 이탈 금지 ▲등산중 자신을 과신하지 말고 겸손한 마음으로 산행 즐기기 등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논산소방서는 본격적인 봄철을 앞두고 산악관련 안전사고가 급증할 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주요 등산로 안전지킴이 운영, 산악위험 안내표지판 정비, 산악사고 다발지역 중점관리 등 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산행 전 가벼운 준비운동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무시한 무리한 산행은 자제해야한다”며 “산악사고가 발생한 경우 등산로에 설치된 119산악위치표지판을 한 번씩 확인해 두면 위급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된다.”면서 시민들의 산악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