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韓-스페인 우호협력 주도
상태바
韓-스페인 우호협력 주도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7.03.2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수 경남 창원시장이 대한민국과 스페인 양국 간 우호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전국 지자체장 최초로 스페인 정부 최고 권위의 상인 ‘이사벨 여왕 십자문화대훈장’을 받았다.
 지난 22일 서울 한남동 주한스페인대사 관저에서 치러진 수여식에서는 펠리페6세 스페인 국왕을 대신해 곤잘로 오르티즈 주한 스페인대사가 안상수 시장에게 ‘스페인 훈장’을 전달했다.
 매력적인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최근 도시재생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창원시는 빌바오시와의 우호협약을 계기로 빌바오시의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시에 적극 접목해 나갈 계획이며 양 시간 문화예술 및 경제 교류 등도 적극 힘써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본부가 소재한 전 세계 지방자치단체를 대표하는 국제기구인 UCLG(세계도시연합)에 가입되어 있는 가운데 역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본부가 있는 IAEC(국제교육도시연합)의 상임이사도시로 소속되어 있으면서 親스페인 선도도시로서 양국 간 우호증진을 위해 크게 노력하고 있다.
 안상수 창원시장도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다”면서 “스페인 여러 도시들과 문화예술경제 등 실질적 우호교류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세계 주요도시들과의 지속적이고 대폭적인 국제교류 활동을 기반삼아 관광 및 첨단산업 육성 등 미래 성장잠재력 확충을 위한 도시혁신을 끊임없이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