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안군, 여항산마을권역 문화센터 준공
상태바
함안군, 여항산마을권역 문화센터 준공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17.03.2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함안의 대표 청정 지역인 여항면 주서리 일원에 농촌마을 주민들의 문화 복지와 도시 관광객들의 여가활동을 위한 문화센터가 최근 조성됐다.

경남 함안의 대표 청정 지역인 여항면 주서리 일원에 농촌마을 주민들의 문화 복지와 도시 관광객들의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이 조성됐다.

함안군(군수 차정섭)은 지난 25일 여항면 주서리 일원에서 여항산마을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여항산마을권역 문화센터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여항산마을권역 문화센터는 여항면 주서리 428-1번지 일원에 군이 2015년 1월부터 2년여간 총사업비 15억 9200만원을 투입, 연면적 492㎡의 2층 규모로 1층은 5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세미나실과 공동식당, 2층은 체험방문객이 머무를 수 있는 객실 4개실을 갖췄다.

이와 함께 군은 총사업비 42억 8000만원을 들여 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에 여항산마을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을 위탁, 여항면 주동리·주서리 일원에 지난 2013년부터 연말까지 추진 중이다.

현재 여항산마을권역 문화센터, 마을공동주차장, 봉성저수지 산책로 등 기초생활기반시설을 조성 완료했으며 주민교육, 홍보마케팅, 컨설팅, 정보화구축 등 지역역량강화 사업이 진행 중이다.

군은 이번 문화센터 준공으로 마을 내 휴식공간이자 문화 복지공간을 제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한편, 여항산 청정자연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광객 유치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