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 서문시장 매대 운영자 재모집 식품 20개 등... 내달 7일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대구시, 서문시장 매대 운영자 재모집 식품 20개 등... 내달 7일까지 신청 접수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7.03.2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최근 재개장한 서문시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보다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식품 20개, 상품 10개 매대 운영자를 재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서문시장 야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화재로 인한 영업 중단으로 발생된 일부 결원을 보충하기 위해 끼와 역량이 있는 매대 운영자를 모집한다.
 서문시장 야시장 운영자 신청자격은 만 18세에서 50세 사이로 한국 국적을 가진 자에 한하며 신청분야는 식품 먹거리부문 20명과 상품부문 10명을 각각 선발한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내달 7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내달 19일 예정이다.
 선발과정은 식품분야는 전문가 심사위원의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외국인이 포함된 30여 명의 시민평가단과 식품·외식 전문가 심사위원이 함께 평가하는 2차 품평회를 통해 선발되며 상품분야는 전문가 심사위원의 1차 서류심사와 상품MD, 디자인, 마케팅 전문가 심사위원의 2차 품평회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지난해 1차 모집당시에는 야시장 운영자 80명 모집에 923명이 지원하여 11.5: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대구시는 대구·경북 식품,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생들을 위한 ‘청년창업 매대’를 식품, 상품 각 1대씩 운영하여 창업 테스트베드(Test Bed)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