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농번기 농기계 임대사업 ‘큰 인기’
상태바
청양군, 농번기 농기계 임대사업 ‘큰 인기’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7.03.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이 영농품질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편리한 농기계 임대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본격적인 영농준비를 위해 논밭을 경운하고 판판하게 고르는 작업에 필요한 쟁기, 과수 나무를 편리하게 전지, 전정 할 수 있는 휴대용 전동가위, 퇴비 살포기, 관리기, 잔가지파쇄기, 굴삭기 등을 본격적으로 빌려가고,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농기계는 기종별로 최대 3일까지 빌릴 수 있으며 사용료는 청양군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조례에 따라 농기계 구입가격별로 6000원에서 최대 9만5000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국가유공자는 50%의 사용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를 임대할 때 농업인이 안전하고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요령과 작업방법,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 본소와 동부지소 2개소에서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농번기인 내달부터 6월까지는 토요일에도 운영해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으로 영농의 편리성을 증대하고, 농기계 구입비용을 절감해 넘버원 청양 군민 행복을 선도하는 영농현장 중심 고품격 농업기술 보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