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요란한 봄비…경남 약해진 지반 곳곳 무너져
상태바
요란한 봄비…경남 약해진 지반 곳곳 무너져
  • 임흥섭·김현준기자
  • 승인 2017.04.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사태·토사 도로로 흘러내려 일부 차량운행 통제 등

5일과 6일 요란한 봄비가 내린 경남지역에서 산사태가 나거나 토사가 도로로 흘러내려 일부 차량 운행이 통제됐다.
6일 오전 5시께 하동군 금성면 궁항리 59번 도로 금성주유소 앞 야산에서 산사태가 발생했다.


이 산사태로 50여t의 토석이 무너져내려 편도 2차로 중 1차로를 뒤덮었다. 토석은 때마침 이곳을 지나던 트레일러 차량 뒷부분을 덮쳤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하동군은 차량을 통제하고 장비를 동원해 복구작업을 벌였다.


그러나 오전 9시 현재까지 간간이 잔돌이 떨어지는 등 산사태 추가 발생 우려가 있어 경찰 등 관계 기관은 차량을 우회시키고 있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날 새벽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지면서 산사태가 난 것 같다"고 말했다.


오전 5시 50분께는 창원방향 창원터널 밖 50m 지점에서도 토사가 휩쓸려 내려와 편도 2차로 일부를 덮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토사 제거작업을 거의 마무리했다.


소방당국은 "빗물에 휩쓸려 토사가 떠밀려내려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비슷한 시각 창원터널 인근에서는 컨테이너를 실은 트레일러가 고장으로 편도 2차로 중 한 개 차로에 멈춰 서 일대에 2시간 가까이 정체가 빚어졌다.


앞서 5일 오후 7시 40분께는 김해시 남해고속도로 장유2터널 인근을 달리던 승용차가 빗길에 미끄러져 뒤집어졌다.
이 사고로 운전자 정모 씨(33)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다행히 크게 다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