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민상 추천위원회 위촉장 수여
상태바
진주시민상 추천위원회 위촉장 수여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7.04.0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지난 5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제17회 진주시민상 후보자 추천 및 심사를 위해 지역사회 각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시민상 추천위원 2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후보자를 접수키로 했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진주시민상은 지역사회개발, 문화예술, 사회봉사, 교육체육 기타 제반분야에서 진주시의 명예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이 현저한 자를 대상자로 하고 있다.

 

이미 사망했거나 진주시에 등록기준지 또는 주소가 되어있지 않아도 그 공적이 인정되면 수상대상자에 포함된다.

 

후보자는 4월 15일부터 6월 30까지 추천 접수를 받고 시민상추천위원회에서 엄선한 후 시의회의 동의를 얻어 수상자로 확정되며 지난해까지 1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추천은 개인 또는 단체, 시민상추천위원회에서 할 수 있으며, 후보자에 대한 엄격한 검증을 하기 위해 시민상 사전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와 시민상 추천위원회의 2차 심사를 통하여 수상 후보자가 결정되며, 시의회의 동의를 얻어 최종 수상자를 확정한다.

 

박구원 진주시 부시장은 “훌륭한 시민들을 발굴해 시민이 수여하는 명예와 권위에 걸맞은 위상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바란다”며 위원으로서 중책을 잘 수행해주기를 당부했다.

 

최종 수상자 확정사항은 9월 중 발표하고 10월 10일 진주시민의 날 기념행사시 시상하게 된다.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