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안군 '아름다운 환경도시 조성' 연말까지 추진
상태바
함안군 '아름다운 환경도시 조성' 연말까지 추진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17.04.07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함안군(군수 차정섭)은 사계절 내내 형형색색의 꽃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환경도시 조성을 연말까지 추진 중이다.

군은 꽃이 만개하는 따뜻한 봄을 맞아 군 농업기술센터 내 1065㎡ 규모의 꽃 양묘장에서 겨우내 육묘한 봄꽃을 지난 3일부터 10개 읍·면을 비롯한 유관기관 38개소에 분양 중이다.

이번에 분양되는 봄꽃은 금어초, 버베나, 석죽, 크리산세멈 등 총 4개 화종 6개 품종 8만 본으로 읍·면사무소 화단 조성과 거리 단장용 등으로 활용된다.

군은 봄꽃 분양을 시작으로 천일홍·국화·꽃양배추·튤립·수선화 등 총 20개 화종 29만 본을 양묘장에서 연중 자체 생산할 계획이며, 봄·여름·가을 8만 본, 겨울 5만 본을 각각 계절별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5일부터는 함안교 등 관내 주요 교량 4개소를 대상으로 웨이브페츄니아 꽃 장식을 설치·관리하고, 올해 야촌교와 내담교 2개소에 꽃 장식과 관수시설 등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법수면 악양둑방 6.5km 구간에 백일홍 등을, 칠서면 강나루생태공원 오토캠핑장 일원 1만 5000㎡ 넓이에 수레국화·맨드라미·금계국·버베나 등을 식재해 낙동강 수변 경관과 조화로운 꽃길과 군락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계절별 특색 있는 다양한 품종의 꽃 묘종을 분양·관리해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묘종 자체생산으로 예산절감효과를 거둘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될 ‘제30회 함안아라문화제’ 기간을 맞아 군민과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활짝 만개한 봄을 선사해 축제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