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3개 전통시장에 “보이는 소화기” 설치 완료
상태바
철원군, 3개 전통시장에 “보이는 소화기” 설치 완료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4.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관내(동송, 갈말, 김화)3개 지역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발생 시 초기진화용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완료 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들어, 대구 서문시장, 여수 수산시장,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 등 전통시장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하였고 화재원인 분석결과 소화기 관리 불량이 대부분인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소방차 통행곤란 등 화재취약지역인 관내 3개소의 전통시장 내부의 상인과 주민들의 자율 초동 대응역량 강화로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처로 대형피해를 사전 방지하고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사업을 시행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5백여만원을 들여 갈말읍 신철원 시장에 28개, 동송읍 전통시장에 30개, 와수리 전통시장에 20개 총 78개의 분말소화기 배치와 소화기함을 설치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평소 눈에 잘 띄지 않는 소화기는 화재에 즉각 대응하기가 어렵다”며 “보이는 소화기 설치를 통해 시장 상인들의 각별한 주의와 유사시 초기진압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철원군은 최근 관내 3개 지역의 전통시장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으며, 앞으로 재난에 취약한 사각지대 위주와 전기, 가스 등을 중점적인 점검을 통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