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01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상태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01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4.1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봄지원사업 아이돌보미 처우개선 건의(안) 등 12개 안건 논의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황영호)는 12일 오전 11시 대구 북구 소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15개 시도대표회장 환영식 및 제201차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환영식에는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류규하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을 비롯해 대구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 의장 및 북구의원들이 행사 참석 차 전국 각 시·도에서 대구 북구를 방문한 시도대표회장들을 환영하는 가운데 개최했다.

황영호 전국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전국의장협의회에서는 지난 2월 국회에서 지방4대협의체 주관으로 지방분권개헌 촉구결의안을 발표했으며 국회의장, 행정자치부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우리의 요구사항인 지방의회 사무직원의 인사권 독립, 지방의회의원의 정당공천제 폐지, 지방의회의원 선거의 소선거구제 전환, 지방의회의원 의정비의 합리적 제도개선 등을 요구하는 등 지방자치와 지방의회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도개선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서는 대구광역시장, 대구시의회의장, 북구청장에게 지방자치 발전과 유대관계 강화를 위한 방문기념패를 전달하였으며, 지방의정 발전에 공이 많은 동구의회 차수환의장, 남구의회 서석만의장, 수성구의회 김숙자의장, 달성군의회 하용하의장에 대하여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또한 시도대표회의에서는 최근의 협의회 활동사황을 보고하고 기초지방의회 대선공약 제안서를 마련해 각 대선캠프에 전달하기로 했으며‘아이돌봄지원사업 아이돌보미 처우개선 건의(안)’ 등 12개 안건을 심의 의결해 채택된 건의문은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에 송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